본문 바로가기

함께, 공존/소비활동

맥세이프 충전기, 애플 정품 맥세이프 배터리팩 사용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수입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착 붙여쓰는 애플 정품 보조배터리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애플답게 비싼 가격이지만 예쁜 외관때문에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가 구매한 계기와 8개월동안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기본사양

2. 구매이유

3. 개봉기

4. 사용방법

5. 사용기

6. 추천여부

1. magsafe 배터리팩 기본사양

- 가격: 149,000원 (공식 홈페이지 기준)

- 무게: 약 110g

- 용량: (정확한 용량이 명시되어있지는 않음)

  ‣ 아이폰12 미니, 아이폰 13 미니 기준 최대 70% 충전 가능

  ‣ 아이폰 12・13・14, 아이폰 12・13・14 프로 기준 최대 60% 충전 가능

  ‣ 아이폰 12・13・14 프로맥스, 아이폰14플러스 기준 최대 40% 충전 가능

2. 구매이유

사실 비싼 가격때문에 아~무 생각이 없었습니다. 필요성도 전혀 느끼지 못했구요. 그러다가 맥북에 커피를 쏟아 인생처음 애플스토어 명동점을 방문했고, 첫 방문이기에 이것저것 구경을 했습니다. 실물을 접해본 적 없기에 배터리팩도 구경하고 있었는데 그날따라 유독 무겁고 발열이 심하던 제 보조배터리와 비교되고 스토어에 있던 스페셜리스트 분이 온갖 장점을 말씀하시는데 네. 넘어갔습니다.

배터리팩 구매 전 사용하던 대용량 보조배터리
손만한 기존 보조배터리와, 애플스토어에서 본 맥세이프배터리팩

저를 합리화 한 이유는

1. 저 큰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하루에 저 용량을 다 사용하지 못하니까요.

2. 보조배터리 충전선이 유독 그날따라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8핀 변환 어댑터 부분을 하필 그날 만졌는데 정말 너무 뜨거웠었습니다.

3. 배터리팩이 비싸기에 값어치를 못한다고 느껴지면 일주일(?) 내로 방문하여 환불받을 수 있다고해서 좀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어차피 맥북 수리때문에 스토어에 다시 방문해야했기 때문에 그때 맘에안들면 환불하자!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단 3가지 이유만으로도 구매한 저는 어쩔 수 없는 앱등이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저는 인터넷에서 할인받아 산 것도 아니고 스토어에서 바로 배터리팩을 구매했습니다......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한 배터리팩

3. 개봉기

진짜 애플 포장 너무 예쁘게 해서 화가납니다.

박스를 열면 배터리팩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충전케이블도 없습니다.

배터리팩 외 다른 부속품은 없습니다.

(아이폰12미니로 촬영했는데 지금보니 초록멍이 있는 것같네요.. 어라..)

배터리팩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7.5W로 충전이 가능하다하여 구매 후 바로 인터넷에서 방법을 찾아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사실 핸드폰에 부착하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4. 사용방법

4-1. 배터리팩을 활용한 아이폰 충전방법

배터리팩은 아이폰 뒷면 자석으로 부착됩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잠금화면에 충전상태가 표시되고, 배터리 위젯을 활용하여 배터리팩 잔여 배터리양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팩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7.5W로 충전이 가능하다하여 구매 후 바로 인터넷에서 방법을 찾아 펌웨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사실 핸드폰에 부착하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4-2. 배터리팩 충전방법

배터리팩은 C핀 아니고 8핀으로 충전 가능합니다. 

배터리팩이 20W 이상의 전원에 연결되어 있으면 최대 15W 전력으로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배터리팩에 충전선을 연결하고 아이폰을 부착하면 아이폰과 배터리팩 둘 다 충전할 수 있고, 아이폰에 충전선을 연결하고 배터리팩을 부착해도 아이폰과 배터리팩 둘 다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배터리팩과 아이폰이 부착되어 있으면 충전선을 어디에 연결하든지 두 기기 모두 충전이 됩니다.

또한 저는 에어팟프로를 사용 중인데 배터리팩 위에 에어팟을 올려두면 에어팟도 충전이 돼서 구매 당일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5. 사용기

현재 되팔지도 않고 8개월 째 꾸준히 사용중이여서 진심이 담긴 장단점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5-1. 장점

- 아이폰12미니 기준 사이즈가 딱 맞아떨어져서 예쁘다

- 아이폰을 충전할 때 무선이기 때문에 거추장스럽지 않고 간편하다

- 배터리 부족한 미니 이용자에게는 필수템이다. 

- 예쁘다 ...

아이폰12미니에 부착한 배터리팩

5-2. 단점

- 아이폰 충전 시 속도가 너무 느리다: 아이폰을 활용하지 않을 때에는 속도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는데 배터리팩을 부착하고 아이폰을 사용하면 충전이 되지않고 계속해서 배터리 소모가 됩니다. 숫자가 오히려 떨어집니다..

- (상대적으로) 무겁다: 가벼워서 미니를 사용하는데 부족한 배터리 때문에 배터리팩을 사용하면 가볍다는 미니의 장점이 사라집니다.

- 너무 비싸다!

사실 가격이라도 저렴하면 충전속도가 느린게 용납이 될 수도, 아니 충전속도가 빠르면 가격이 어느정도 납득이 될텐데.. 

비용과 속도 너무 큰 단점입니다.

6. 추천여부

그럼에도 제가 이 배터리팩을 계속해서 사용하는 이유는 제가 아이폰12미니 유저이기 때문입니다.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기도 선이 있는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기 부담스러운데 딱 배터리팩 하나만 들고나가면 필요할 때마다 핸드폰을 사용해도 배터리 걱정은 없습니다. 배터리팩을 사고 배터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이 줄었습니다.

그럴거면 그냥 무거워도 프로나 기본 스마트폰을 사지 그러냐 라고 하시면 할 말은 없지만, 저는 미니가 좋기 때문에 미니를 계속해서 사용하기 위해 배터리팩을 잘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워낙 정품파라 다른 회사 배터리팩은 왜인지모르게 발열이 있을 것만 같고 해서 가격을 감안하고서라도 정품 배터리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처럼 정품파다, 아이폰12미니 혹은 13미니를 사용중이다 하면 저는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사실 다른 회사 좋은 제품도 유튜브에서 많이 추천하고 있기 때문에 꼭 정품이 필요하다! 하시는게 아니면 서드파티 제품으로 구매하셔도 충분히 배터리팩의 장점을 누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실 사용기가 여러분 소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