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공존/소비활동

감자빵 맛있게 먹는 법 (춘천 감자밭 감자빵 보관 및 해동 방법 등)

반응형

저는 평소에 냉장고에 있던 감자빵만 먹은 적이 있어 감자빵은 맛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춘천 감자밭 매장에서도 먹고 맛있어서 감자빵을 한박스 구매해왔습니다. 제대로 된 보관방법과 해동방법대로 해서 먹으니 매장에서 먹은 것처럼 맛있더라구요. 한가지 방법을 더 더해 매장에서보다 더 맛있게 먹었는데요.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구매방법
  2.  보관 및 해동방법
  3.  맛있게 먹는 꿀팁
  4.  마무리

1. 구매방법

1.1 오프라인 구매

1.1.1 카페 감자밭

- 매장 위치: 강원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674 (주차장 있음)

 

- 영업 시간: 매일 10:00 ~ 20:00 (음료 마감 19:00)

저는 감자빵 원조인 춘천 감자밭 기준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감자빵을 파는 춘천 감자밭은 쉬는 날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하며 박스 구매 및 낱개 구매 둘 다 가능합니다. 다만 사람이 많을 때는 품절될 수 있으니 먼 곳에서 방문하시면 가게에 전화해서 잔여수량 확인 후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매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금요일 오후에 방문하니 박스는 품절이여도 계속해서 빵을 구워서 오히려 더 따뜻한 빵을 먹을 수도 있더라구요.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다보니 오전에 방문하시는게 아니라면 전화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참! 추가로 9월동안은 매장에서 택배신청서를 작성하면 10개입 1박스 (29,700원)만 구매해도 배송비 없이 택배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1.1.2 메가커피

메가커피에서 파는 감자빵도 감자밭 감자빵인데요, 물론 가격은 카페 감자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비쌉니다. 감자밭 카페에서는 1개에 3,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반면 메가커피는 3,500원에 감자빵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2 온라인 구매

감자밭 감자빵은 다양한 곳에 입점되어 있더라구요. 

- 감자밭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raintato/products/5089990614

 

전국에서 줄서먹는 춘천카페 감자밭 원조 감자빵 10개입 택배 : 춘천 감자밭

춘천 카페 감자밭 공식 스토어팜 입니다. 감자빵을 택배로도 만나보세요.

smartstore.naver.com

- 29cm: https://product.29cm.co.kr/catalog/1742719?source=brand 

 

[춘천 감자밭] 감자빵 10개입 -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샵 29CM

감자밭(GAMJABATT) [춘천 감자밭] 감자빵 10개입.

product.29cm.co.kr

- 오늘의 집: https://ohou.se/productions/1497631/selling?affect_id=2&affect_type=StoreSearchResult 

 

감자밭 감자빵 10개입

-10% 29,700원. 리뷰 4.8점, 102개

ohou.se

- 마켓컬리: https://www.kurly.com/goods/5063069

 

[감자밭] 감자빵 오리지널 - 마켓컬리

춘천 감자밭 카페의 원조 감자빵(5개입) - Better Life for All. 건강한 식재료부터 믿을 수 있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나와 내 가족이 사고 싶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내일 아침 문 앞에서 만

www.kurly.com

마켓컬리를 제외한 3개 사이트는 모두 10개입으로 구매하실 수 있고 소량만 원하신다면 5개 단위로 파는 마켓컬리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게아니라면 포인트가 넉넉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구매도 추천드립니다. 아,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29cm에서 구매하신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도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위 사이트 가격비교하셔서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자밭에서는 택배로 발송하는 감자빵은 급속냉동하여 발송해준다고 해요. 아마 나와있는 해동방법대로 해동해서 드시면 춘천 감자빵 맛을 온전히 누리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보관 및 해동방법

2.1 보관방법

* 구매 당일 냉동 보관 *

저는 매장에서 1박스를 구매해왔습니다. 직원분께서 꼭 꼭 당일 섭취 못하면 당일 저녁에 냉동실에 보관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밀가루,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서 꼭 당일에 냉동보관을 해주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매한 당일 먹을 것만 제외하고는 다 냉동실에 넣어두었습니다. 박스에 들어있는 감자빵은 다 낱개포장이 되어있어 냉동보관 하기가 수월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신 상품이라면 제품 수령 후 그대로 바로 냉동실에 넣으시면 됩니다!

감자밭에서 구매한 감자빵 10개입 한박스
설렌 나머지 흔들린 감자빵 사진

2.2 해동방법

해동 후 섭취 방법은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확인하였는데요 저는 그 중 두가지 방법을 활용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 나온 방법으로는

-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20분 가열

- 전자레인지 2분 가열

- 와플팬에 굽기

이렇게 세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 중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를 활용했습니다.

2.2.1 에어프라이어 해동

저는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했구요, 스토어에 나온대로 180도에 20분 가열했는데 빵이 터졌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20분 돌린 감자빵

튀어나온 감자 속이 맛스럽게 생겼습니다. 그냥 먹을 때는 부들부들한 빵 속만 먹다가 에어프라이어 덕분에 살짝 바삭?해진 속을 먹으니 색다른 기분이였습니다. 그런데 감자빵 표면은 바삭해진게 아니라 수분이 빠져 단단?해진 느낌이라 저는 썩 만족한 해동법은 아니였습니다. 그래도 빵피 쫄깃한건 전자레인지보다 덜하지만 그래도 쫄깃함이 살아있긴 했습니다.

2.2.2 전자레인지 해동

전자레인지로 해동한 감자빵반으로 가른 감자빵 속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린 빵입니다. 속까지 따뜻해진 빵을 먹는데 매장에서 먹은 갓 나온 빵과 맛이 똑같다고 해도 무방했습니다. 저는 부침개도 볶음밥도 바삭한 부분을 너무나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감자빵은 겉 빵피가 쫄깃쫄깃해서 오히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겉이 단단해진 것보다 부들부들한게 더 좋더라구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니 빵 표면이 부들부들하고 먹으면 쫄깃쫄깃해서 정말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저는 감자빵 속보다 빵피가 너무 좋아요. 쌀가루와 전분을 활용한다는데 진짜 정말 쫄~깃 쫄깃 합니다!

2.2.3 추천 해동 방법

저는 매장에서 느낀 그 맛을 느끼고자 하신다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해동 방법을 적극 추천합니다. 가끔 새로운 방법을 원하실 때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드시면 좋을 것 같구요!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는 저도 감자빵만큼은 전자레인지 해동을 다시한번 적극 추천합니다!

3. 맛있게 먹는 꿀팁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감자빵을 먹었더라구요. 거기서 마요네즈를 발라먹는 것, 그리고 우유와 함께 먹는 방법이 있던데 365일 다이어터인 저는 아무리 다이어트와 상관없는 감자빵을 먹더라도 마요네즈는 차마 도전하지 못해서 우유와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따뜻~한 감자빵을 우유와 함께 먹는데 진짜 정말!!!! 와 정말 맛있었어요. 커피와 먹는 감자빵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감자빵이 생각보다 커서 하나만 먹어도 배부르고 충분한데 우유랑 먹으니 너무 맛있어서 한개를 다먹어도 계속 먹고싶었습니다. 

그리고 그냥 감자빵만 먹었을 때는 빵피가 훨씬 맛있다고 느꼈는데 우유와 먹으니 감자빵 속 달달함이 우유와 조화가 되어서인지 빵 속이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우유와 먹을 때는 빵피가 오히려 뒷전이 됐었어요. 

그래서 제가 몸소 체험한 맛있게 먹는 팁은 따뜻하게 데운 감자빵을 흰 우유와 함께 먹기! 입니다. 우유를 못드시는 분들 아니라면 꼭 한번 도전해주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4. 마무리

감자빵 인기가 아무리 많아도 잘못된 방법으로 먹은 과거때문에 저게 왜 인기가 많지 라고 생각했는데 제대로 된 방법대로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른데서 파는 감자빵은 먹어본 적이 없고 감자밭 감자빵만 먹어보았는데요, 정말 알려드린 방법대로 드시면 매장에서 먹는 것과 같은 맛있는 감자빵을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매장에서 먹은 따뜻한 빵과 냉동 후 해동한 빵 모두 먹어본 사람의 솔직후기입니다. 

가격도 비싸지만 속이 꽉 차 있어 빵 하나만 들어도 정말 묵직하거든요. 실제로 아침에 감자빵 하나와 우유 한 컵만 마셔도 든든한 아침 식사로 손색 없다고 생각합니다. 

춘천 방문 어려우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구매 후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