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맥북을 사용 중이라 마우스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트랙패드를 사용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마우스를 사용하게 될 일이 많아 집에 있던 마우스를 쓰다 보니 손목이 아파서 예전부터 눈여겨본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맥 기반 컴퓨터를 사용할 것 같아 맥 전용 마우스(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for mac)로 구매했습니다.
<목 차>
1. 기본정보
2. 특징
3. 사용후기
4. 추천여부
1. 기본정보
제품명: 로지텍코리아 버티컬 마우스 LIFT FOR MAC
색상: 페일 그레이
크기: 70 * 108 * 71mm (너비 * 길이 * 높이)
무게: 125g
센서해상도: 기본 1000DPI, 최소 400 최대 4000DPI (100 DPI씩 설정 가능)
무선범위: 최대 10m
구성품: 마우스, AA배터리 1개, 사용설명서
2. 특징
2.1 외관
윈도우에서 사용 가능한 버티컬 마우스는 세 가지 색상 (페일 그레이, 로즈핑크, 그래파이트)이 있습니다. 하지만 맥 전용 색상은 페일 그레이 하나뿐입니다. 흰색 계열이다 보니 색이 변할 것 같아 검정 계열인 그래파이트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맥 전용이면 무언가 달라도 다르지 않을까 해서 색을 포기하고 mac 전용으로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받아보니 이 색상사길 잘했다 생각할 정도로 예뻤습니다.
색상 때문에 고민 중이신 분들 일단 페일 그레이 일단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변색은 미래의 제가 걱정할 일이고 당장은 이 색상 정말 예쁩니다.
그리고 제가 또 눈 뒤집히며 반한 부분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위해 탈착해야 하는 부분이 자석이라는 점...! 사실 이 부분은 모르고 구매한 건데 닫으려고 하니 톡 하고 닫히길래 헐 뭐야 이거 자석이야? 하면서 몇 번이고 반복했었습니다. 무슨 마우스가 이렇게 비싸했는데 점점 납득이 되는 상황...!
MX 버티컬 마우스는 충전형이고 이 제품은 건전지를 넣어야 해서 아쉬웠는데 갑자기 건전지 넣는게 더 좋아졌습니다 ^^
그리고 기기간 전환 시 필요한 이지 스위치는 마우스 후면에 있습니다. 상단 원을 누르면 해당하는 기기에 불이 들어옵니다.
마지막 사진은 제 손으로 마우스 잡은 모습입니다. 여자 손이지만 크다면 큰 손인데 마우스가 전혀 작게 느껴지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MX VERTICAL 마우스 사이즈도 제 손에 맞지 않을까라고 생각한 건 제 착각이었습니다.
2.2 기능
스마트 스크롤
스크롤 속도에 따라서 정밀, 고속 모드로 자동전환된다고 합니다.
이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평소처럼 스크롤 했는데도 저 멀리 내려가있고 하니까 몇 번 왔다 갔다 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다만 정말 세밀하다는 말 밖에는 표현이 안될 정도로 세밀하게 움직이는 스크롤도 되고 빠르게 스크롤을 움직이면 정말 저 밑에까지 내려가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완벽한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손목이 편한 각도
버티컬 마우스는 57도 수직 각도로 되어있어 손목의 부담을 최소화 해준다고 합니다. 사람이 편하게 서있을 때 손의 각도와 일치한다고 합니다. 확실히 마우스에 손을 올렸을 때 손목을 꺾지 않고 얹는다는 느낌이어서 편하게 느껴집니다. 기존 마우스 썼을 때 손목의 부담이 있어 더 안 좋아지기 전에 마우스부터 바꾸자 하고 구매한 건데 가격은 나가도 나중에 병원비로 나갈 돈까지 따지면 결국 합리적인 소비가 아닐까 합리화를 해봅니다.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 후면에 있는 이지스위치 버튼을 활용해 컴퓨터, 태블릿 상관없이 최대 3개 기기 간 전환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방법은 이지스위치를 눌러 원하는 버튼에 불이 들어오면 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하면 됩니다. 만약 1번에 노트북을 연결했는데 태블릿으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1번에 불이 들어온 상태에서 이지스위치를 3초가량 누르면 다시 불이 깜빡입니다. 이 때 다시 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핸드폰에서도 연결은 되는데 핸드폰에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지 않기때문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정말 빨리 됩니다. 처음 건전지를 연결해서 마우스가 켜지자마자 맥북에서 기기 검색되어서 바로 연결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한성키보드는 블루투스 연결할 때 뭔가 오래 걸리고 복잡했는데 이 마우스는 정말 쉽고 빠르게 연결되었습니다.
하지만, 맥북과 아이패드는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이 있어 굳이 아이패드에 따로 마우스를 연결하지 않아도 맥북에 연결한 마우스를 아이패드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기기 연결은 하지 않았습니다. (애플 진짜 ... 좋아해요...)
로지텍 FLOW
하나의 마우스로 여러대의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이는 logi options+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사용할 기기 모두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애플의 기본 기능인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으로 이미 사용이 가능하므로 저는 소프트웨어를 따로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태블릿은 아이패드이고 노트북은 윈도우용이거나 혹은 그 반대일 때도 이 기능의 장점이 더 도드라질 것 같습니다.
버튼 커스텀
위에서 말씀드린 logi optio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마우스의 4개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앱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니 다양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저는 설치하지 않았지만 로지텍 마우스를 구매했다면 이 기능은 꼭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소프트웨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Logi Options+(Plus): 로지텍 장치용 커스터마이징 앱
Logi Options Plus 소프트웨어로 로지텍 장치를 업그레이드해보세요. 설정을 커스터마이징하고 바로가기를 만들어 생산성을 향상해보세요. 지금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www.logitech.com
긴 배터리 수명
충전형이 아니라 건전지를 넣어야한다는게 아쉽지만 AA 건전지 한 개로 최대 24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년도 아니라 2년이라니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충전형인 mx버티컬 마우스는 완충했을 경우 최대 4개월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저는 건전지가 오히려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소음 버튼
집에 있던 마우스를 쓰다가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하면 정말 작은 버튼 소리가 낯설게 느껴질 정도로 소리가 작습니다. 앞/뒤로가기 버튼은 무소음이 아니라고 하지만 충분히 소리가 작습니다. 그리고 휠 또한 무소음입니다!
2.3 기본과 mac 전용 마우스 차이점
Logi bolt 수신기의 유무가 가장 큰 차이점인 것 같습니다. mac 전용 마우스는 수신기가 따로 없지만 완벽한 Mac 호환성을 가진다고 하는데 기본 마우스를 가지고 있지 않아 어떤 점에서 완벽한 호환성을 갖는다고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mac 전용 마우스를 구매하셨다 해도 logi bolt 수신기를 추가 구매하면 윈도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수신기 가격이 12,900원이나 하기 때문에 완벽한 호환성 단어에 흔들리지 않으실 수 있다면 기본 마우스를 구매하시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본 마우스로도 mac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mac전용 마우스는 색상이 페일그레이 하나 밖에 없고 윈도우는 세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mac 전용으로 구매한 제가 어리석은 것 같지만, 연결은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원래 쓰던 마우스는 뭔가 끊기는 느낌이 느껴졌는데 이 마우스는 트랙패드를 사용할 때처럼 움직임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후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윈도우용 기기를 쓸 경우가 없을 것 같기 때문에!
3. 사용후기
3.1 장점
- 예쁘다: 특히나 제 책상에 있는 소품들과 잘 어울려서 더 예뻐보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조화가 완벽합니다.
- 움직임이 부드럽다: 이전에 사용하던 마우스가 좋지 않았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트랙패드처럼 움직임이 부드러워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그립감, 손목이 편하다: 최고의 장점입니다. 사실 처음 한시간은 낯설게 느껴지긴 했는데 그 이후부터는 계속 마우스를 잡고 싶을 정도로 편합니다. 정자세로 서있을 때 손목각도와 마우스를 잡았을 때 손목각도가 같기 때문에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을뿐더러 설명하지 못할 그 편함이 확실히 있습니다. 인체공학 마우스라는 말이 그냥 붙은 게 아닌 것 같습니다.
3.2 단점
- 비싼 가격: 마우스가 79,000원? 사실 저는 이쪽 세계를 잘 몰라서 비싼게 아닐수도 있지만 전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다양한 기능과 손의 편안함을 생각했을 때 약간 납득은 가능합니다.
- 앞/뒤로가기 버튼: 이 버튼이 제대로 작동했다면 정말 큰 장점일 텐데 안 됩니다. 사실 정확히 말하면 사파리에서 작동이 안됩니다. 아니 mac에 최적화된 마우스라면서 사파리에서 작동이 안 되는 게 말이나 됩니까? 크롬에서는 정말 잘 됩니다.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사파리 버전은 17.1인데 여기선 원래 안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예정이 있냐 하니까 없다고 합니다. 차라리 제가 구매한 기기만의 문제였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사파리에서 뒤로 가기만 잘 되었더라면 트랙패드는 멀리하고 썼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이 치명적인 단점 때문에 꼭 마우스를 써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트랙패드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거 때문에 검색도 엄청 많이 했었는데 깔끔하게 원래 안되는 거다라는 공식 홈페이지 답변을 들으니 포기는 되지만 화도 납니다...! mac 전용 마우스가 아니었다면 충분히 납득이 됐을 테지만 저는 mac전용 마우스를 구매했으니까요...!
추가로 사파리에서 뒤로가기를 하려면 우측키를 누르고 뒤로가기를 하시면 됩니다. 방법이 아예 없진 않지만..그래도...
4. 추천여부
이 마우스 자체는 추천합니다! 다만 굳이 mac 전용이 아니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가격인지라 기본 로지텍 lift 마우스를 사용하더라도 맥북에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for mac 마우스를 사용하시다가 나중에 윈도우 전용 PC를 사용하게되면 볼트 리시버를 추가로 구매해야 하기도 하고 기본 마우스가 색상도 세가지로 선택 범위가 넓기 때문에 기본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하는게 오히려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두 마우스 간의 차이점을 잘 몰라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사실 mac OS 완벽호환이라고 해놓고 사파리에서 앞/뒤로가기 버튼 안먹히는 것 때문에 mac 전용 마우스를 추천하기가 망설여집니다.
다만 손목은 확실히 편하기 때문에 손목이 불편하거나 아프신 분들은 맥 전용이 아니더라도 LIFT 마우스 구매는 추천합니다 !
'함께, 공존 > 소비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양 현지인 추천 맛집 상운 메밀촌 육개장 후기 (27) | 2023.11.28 |
---|---|
애착인형 추천 이케아 강아지 인형 리뷰 (30) | 2023.11.24 |
마켓컬리 추천상품 이웃집 통통이 소금빵 황치즈샌드 후기 (4) | 2023.11.15 |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 내돈내산 사용후기 (26) | 2023.11.15 |
춘천 생곡막국수 방문 후기 및 추천여부 (17) | 2023.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