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그 유명한 코코로카라 디저트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코코로카라는 연남동에서 이미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더현대 서울에 입점을 했더라구요! 팝업이 아니라 아예 입점한 것 같았습니다. 덕분에 영상 속 여수언니가 극찬을 하며 먹은 그 코코로카라 푸딩과 티케이크를 드디어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목 차>
1. 기본정보
2. 후기
3. 추천여부
1. 기본정보
- 매장위치: 더현대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지하 1층
- 영업시간: 월-목 10:30 ~ 20:00, 금-일 10:30 ~ 20:30
* 더현대 서울 휴무일과 동일하게 적용
- 번호: 02-3277-0774
- 가격: 바나나푸딩 7,300원 / 트리플콤보스 티케이크 3,800원
위 정보는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 코코로카라 매장 정보입니다. 연남동에 있는 코코로카라 매장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매장위치: 마포구 연남로1길 41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더현대 서울 방문할 일이 있으면 더현대에서 연남동에서 일정이 있으신 분은 연남동에서 코코로카라를 경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더현대에서는 포장만 된다는 점!
2. 후기
2.1 매장위치
위에선 간단하게 위치를 말씀드렸지만 다양한 매장이 입점되어있는 더현대 특성상 좀 더 자세히 위치를 설명하겠습니다.


좌측에 있는 사진이 지하 1층 전체 지도입니다. 저렇게 많은 에스컬레이터 중 어디로 제가 내려오는지 몰라서 매장 찾으려면 결국 지하 1층을 다 돌아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 돌며 그 유명한 호라이즌16 매장도 보았는데 절제해야하기에 구경만 했습니다...!
우측 사진은 코코로카라가 있는 곳을 좀 더 확대한 사진입니다. 조금 잘렸는데 카멜커피와 태극당 맞은편에 코코로카라가 위치해있습니다. 코코로카라가 팝업매장처럼 가운데에 있어서 찾기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굳건히 간판까지 세우고 있는 카멜커피를 찾아가는게 조금 더 수월하고 빠를 수 있습니다.



잘 찾아가셨다면 위와같이 화려함들이 보이실 겁니다. 그곳이 바로 코코로카라!
전 처음에 코코로카라가 입점해있는지도 모르고 어? 코코로카라 포장 같이 생겼는데 하고 지나갔는데 다시와서 보니 코코로카라였습니다!
이 매장에 있는 제품 모두 코코로카라 본점에서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본점에서 일하시는 분들, 진짜 힘드실 것 같습니다...!
저는 화요일 15시쯤 이곳을 방문했는데 발로나 푸딩과 아몬드봉봉 푸딩은 품절이었습니다.
너무 갑자기 마주한 코코로카라여서 어떤 메뉴가 맛있는지 사전 조사를 하지 못해서 어떤 맛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바나나브레드푸딩과 트리플콤보스 티케이크를 구매하였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손잡이 있는 봉투는 200원 내고 추가구매할 수 있습니다. 봉투구매 하지 않으면 손잡이 없는 종이봉투에만 담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보냉백도 구매 할 수 있는 것 같았는데 저희는 들고 이동할 것은 아니어서 종이봉투만 구매했습니다.


2.2 맛 후기

요즘 황치즈에 빠져있는 저는 트리플콤보스 티케이크부터 먹어보았습니다. 안내서에 보면 차갑게 먹을수록 꾸덕함을 잘 느낄 수 있다고 써있었는데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구매 후 10분정도 후에 바로 먹었는데도 충분히 꾸떡했습니다. 겉이 진짜 꾸덕 그 자체였습니다. 단맛보다는 짭짤한 맛이 강했고 안에는 프레첼같은 과자들이 있었습니다. 엄청 맛있다! 까지는 아닌데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그 다음 바나나푸딩을 먹었는데 오? 맛있었습니다. 생바나나가 밑에 들어있어서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꽤나 달게 느껴졌는데 남자친구는 티케이크보다 푸딩이 훨씬 맛있다고 했습니다. 저도 정말 맛있었는데 티케이크가 더 맛있었습니다.
아니 남자친구는 케이크 안좋아한다하는 사람인데 왜 푸딩이 더 맛있다고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 위에있는 계란과자는 어쩔 수 없이 눅눅했습니다.
(코코로카라 푸딩은 탱탱한 푸딩이 아니라 브레드 푸딩 입니다!)


결국 다 먹진 못하고 집에 가지고 와서 냉동 후 다음날 또 먹어보았습니다. 티케이크는 냉동 후 먹으니 역시나 진하게 꾸덕해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푸딩은 냉동 후 먹으니 덜 달게 느껴져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엄마도 푸딩을 좋아하셨고 아빠도 이거 아빠 입맛에 맞는다며 맛있게 드셨습니다. 디저트 먹으며 아빠가 내 입맛에 맞는다고 한건 처음 같았는데...! 이거 아무래도 남자들의 입맛을 더 저격한 디저트인 것 같습니다.
3. 추천여부
처음에는 가격대가 꽤 있다 생각했는데 이럴 땐 마카롱과 비교하면 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크게 비싸다고 느껴지진 않아요. 물론 다른 빵과 비교하면 또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기에 사실 경험한 것으로 만족하기도 합니다. 근데 바나나푸딩이 충분히 맛있어서 다른 맛도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색다른 푸딩이기에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 CU편의점과 콜라보로 해서 코코로카라 디저트류가 나왔다고하는데 저도 아직 먹어보진 못했습니다. 그렇다고하더라도 매장에서 나오는 푸딩이 더 맛있을 수 밖에 없기에 한번쯤은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황치즈 좋아하신다면 티케이크 저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저는 만약 다음에 코코로카라를 또 가게된다면 푸딩은 바나나 말고 다른맛을 먹더라도 트리플치즈 티케이크는 같은 맛으로 또 구매해서 먹을 것 같습니다. 꾸덕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은 단 거 안좋아해 라는 생각으로 우리들만 즐길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저희 부모님은 정말 맛있게 드셨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도 색다른 디저트로 사드리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더 사올걸 후회했습니다. 아빠가 그렇게 만족해하며 드시는 디저트는 정말 처음...!
결론은 여러분 본인과 부모님 모두 경험해보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입니다.
여러분의 디저트 선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함께, 공존 > 소비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리오 마이멜로디 레트로 유리컵 (5) | 2023.10.27 |
---|---|
스타벅스 케이크, 부드러운 생크림 롤케이크 리뷰 (5) | 2023.10.26 |
크로우캐년 텀블러 세트 (민트마블) 리뷰 (6) | 2023.10.17 |
탬버린즈 캔들 코쿤머스크 리뷰 (3) | 2023.10.14 |
스타벅스 메뉴 탕종 플레인 베이글 먹어본 후기 (1) | 2023.10.13 |